수도권 지역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되었습니다. 줄어들지 않는 코로나19 확진자수, 비수도권지역으로의 확산세로 당연한 수순이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을 했지만 아직 등교중인 학교도 있습니다. 이에 따른 2주 연장된 기간의 학사운영 방안이 학교알리미를 통해 와서 공유해봅니다. 가끔 알리미를 안보는 분 학부모님들도 많이 있기에 올려봅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유지에 따른 학사운영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유지에 따라 전면 원격수업을 진행합니다.
* 적용기간 : 2021년 7월 26일(월) ~ 8월 8일(일)
* 적용대상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각종학교,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 학사운영 기준 : 전면 원격수업
* 기타사항으로는 돌봄이나 기초학력 지원이 필요한 학생, 중도입국 학생 등 소규모 지도는 대면지도 가능합니다.
또한 특수학교나 학급은 4단계 시에도 1:1 또는 1:2 대면 교육이 가능합니다. 유치원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되, 방과후 과정(돌봄)은 정상 운영으로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
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교직원 백신접종이 있었습니다. 고3 백신 접종 관련 사전 교육과 1학기 2차 지필평가를 완료하지 못한 학교, 성적 확인을 위한 등교, 초등 긴급 돌봄 등 불가피한 경우에 한해서는 학년/반을 구분하는 등 밀집도를 최소화하여 제한적 등교는 가능합니다.
코로나 4차 대유행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비수도권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괄 3단계로 격상할지 여부는 25일 발표한다고 합니다. 모두 개인방역에 힘쓰고 낮 동안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6시 이후 2인이하 모임에 동참 잘 해주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